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11-22 07:08 수정 2018-11-22 08: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 국방 "한·미 독수리훈련 축소"

내년 봄으로 예정된 한·미 독수리 훈련이 축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기자회견을 통해 북한과 미국 사이에 진행되고 있는 외교를 저해하지 않는 수준으로 한·미 연합 훈련을 재조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P 통신은 그동안 북한이 대규모 한·미 군사 훈련에 강한 거부감을 보였다며 대북 외교 행보에 지장을 주지 않으려는 취지라고 평가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내년 초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를 희망한다는 입장을 다시 밝혔습니다. 북한 비핵화에 대해서는 "갈 길이 멀다"며 "비핵화 시간표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2. 화해·치유재단 해산…일본 반발

한일 간의 위안부 합의로 세워졌던 화해치유재단이 해산 절차에 들어간 가운데, 재단의 남은 재산을 정리하는 일을 비롯해 문제들이 해결되려면 최종 해산까지 최대 1년은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반발하고 있는 일본에서는 다만 비난의 수위는 조절하는 모습입니다.

3. '이재명 집'까지 간 혜경궁 의혹

혜경궁 김씨 트위터 등록 메일과 같은 국내 포털사이트 아이디 마지막 접속 위치가 이재명 지사의 집이라는 새로운 정황 증거가 나온 가운데, 이재명 경기지사 측은 조만간 입장문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당내에서는 이 지사가 정치적 책임을 져야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4. 오늘 '소설'…아침 곳곳 영하권

첫눈이 온다는 절기 소설인 오늘(22일), 전국 곳곳의 기온이 어제보다 기온이 5도 이상 내려가면서 서울이 영하 1도 등, 대부분 영하권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번 주말까지 영하의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