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결론…거래 정지

입력 2018-11-15 10: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5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결론…거래 정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고의로 분식회계를 해서 회사 가치를 부풀린 것으로 금융당국이 최종 결론을 내렸습니다. 시가 총액 20조 원이 넘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어제 오후 4시 39분을 기해 주식 거래가 정지됐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상장 폐지 대상에 해당되는지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증권선물위원회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과징금 80억 원을 부과하고 대표이사 해임을 권고했습니다. 검찰에 고발도 하기로 했습니다

2. 잠시 후 수능 1교시 시작…마스크 허용

59만 4000여명이 치르게 될 오늘 수능, 1교시 시험이 잠시 뒤 시작됩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시험장에서 수험생들은 마스크를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적은 다음달 5일에 발표됩니다.

3. 문 대통령, 오늘 펜스 미 부통령과 회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과 양자 회담을 합니다. 지난 2월 평창 동계올림픽 때 만난 이후 9개월 만입니다. 대북 제재 완화 문제를 놓고 한·미간 입장 차이를 조율하고 2차 북·미 정상회담 준비 상황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중국 대북제재 완화…미국 압박 약화"

중국이 이미 대북제재 완화를 시작해 미국의 압박을 약화시키고 있고, 중국에게는 북한 비핵화가 우선순위가 아니라는 미 의회 자문기구의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중국의 대북제재 관련 보고서를 내도록 미 정부에 지시할 것을 의회에 권고했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