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2100곳 유치원 적발…비리 천태만상

입력 2018-10-26 10:38 수정 2018-10-26 13: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 뉴스워치 > 오늘(26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2100곳 유치원 적발…비리 천태만상

최근 5년 동안 전국 시도교육청들이 실시한 감사에서 문제점이 드러난 '비리 유치원' 2100여 곳의 명단과 비위 사실들이 공개됐습니다. 수억 원대의 비자금을 조성하고, 상속세나 보험료, 공과금을 정부 지원금과 학부모들이 낸 원비 등으로 썼습니다. 홈쇼핑에서 옷을 사고 개인 자가용의 기름값을 공금으로 지출한 사립유치원 원장과 설립자도 확인됐습니다.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이같은 비리를 막기 위한 종합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2. '사법농단 핵심' 임종헌 오늘 영장심사 

사법농단 의혹 대부분에 연루돼있는 핵심인물,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오전 열려 밤늦게 구속여부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양승태 전 대법원장을 포함한 윗선 수사와 직결되는 오늘 결정이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3. 태풍 사이판 강타…한국인 천명 발묶여 

서태평양 섬 사이판에 역대 최대 규모의 태풍 '위투'가 덮쳤습니다. 공항이 폐쇄되면서 사이판에 있던 한국인 관광객 1000여명의 발길도 묶였습니다. 

4. 잠시 후 판문점서 남북 장성급회담 개최

남북 장성급군사회담이 오늘 오전 판문점에서 열립니다. 9·19 군사합의서를 이행하기 위한 앞으로 일정 등을 협의합니다. 서해 평화수역 등을 논의할 남북군사공동위원회 운영방안도 오늘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관련기사

비자금·과태료까지…'비리 적발' 2100곳 유치원 공개 '사법농단 핵심' 임종헌 오늘 영장심사…윗선 수사 '길목' 사이판에 '역대급 태풍'…한국인 여행객 1000명 발묶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