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홋카이도 지진 사망자 39명…실종자 대부분 숨져

입력 2018-09-09 21: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홋카이도 지진 사망자 39명…실종자 대부분 숨져

일본 홋카이도 강진 실종자 수색이 나흘째 진행 중인 가운데 실종자 대부분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일본 정부는 실종자가 집중됐던 아쓰마초 수색 결과 어제(8일)까지 20명이던 사망자가 39명으로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홋카이도에 발이 묶였던 한국인 관광객 5000여 명은 대부분 귀국했습니다.

2. 대법 "외박 중 음주, 사관생도 퇴학처분은 부당"

금주 의무를 어기고, 외박 중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사관생도를 퇴학시킨 건 부당하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지난 2015년 육군3사관학교는 외박을 나가 동기 등과 술을 마신 김모씨를 퇴학시켰습니다. 김씨가 퇴학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에서 1심과 2심은 학교의 손을 들어줬지만, 대법원은 '모든 사적 생활에 금주를 요구하는 규정은 자유권을 지나치게 제한한다'며 김씨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3. "성추행 중국 대기업 회장…국내 입국금지 정당"

한국 여성을 성추행한 중국 대기업 회장이 국내로 들어오는 걸 영구 금지한 처분은 정당하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전용기 승무원과 비서로 근무한 한국인 여성 두 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수사를 받은 중국 금성그룹 회장 A씨는 출입국당국이 입국을 불허하자,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소송을 냈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한국 여성을 위력으로 추행한 외국인은 국익과 공공의 안전을 해칠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며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4. US오픈 여자 테니스…일 선수 첫 메이저 챔피언

US오픈 테니스 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일본의 신예 오사카 나오미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오늘 새벽 열린 경기에서 오사카는 세리나 윌리엄스를 2-0으로 물리쳤습니다. 오사카는 일본인으론 최초로, 아시아 선수로는 중국의 리나에 이어 두번째로 메이저 대회 챔피언이 됐습니다.

관련기사

홋카이도 국제선 운항 재개…한국인 관광객 '귀국 행렬' 지진 났는데…'여행 취소 하려면 수수료 내라'는 여행사 도려낸 듯 산줄기마다 '흙살'…진앙서 2km 아쓰마초 가보니 발 묶인 한국 관광객 4000명…"전투식량 먹으며 버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