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홍진호 "나는 임요환과 다른 무기 있다"

입력 2018-09-05 17:16

방송: 9월 5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9월 5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홍진호 "나는 임요환과 다른 무기 있다"

홍진호가 임요환과 다른 본인만의 강점을 소개했다.

5일(수)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단국대 한문교육과 김원중 교수가 '정정당당만이 최선인가요?'라는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최고의 병법서 '손자병법'을 주제로 전술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프로게이머 출신의 방송인 홍진호가 게스트로 참여한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홍진호가 등장하자, 학생들은 "오늘의 강연자가 임요환 아니냐" "임요환에게 영상 편지를 쓰자" "졌지만 잘 싸웠다'를 선호하는 편이냐"라며 '2인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홍진호를 놀렸다. 이에 홍진호는 긴 세월 수모를 겪으며 단련 됐다는 듯 출연진의 '팩트 폭력'을 익숙하게 받아들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홍진호는 "1인자 임요환은 소위 '스킬'에 능하다"라며 임요환과 비교해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공개했다. 하지만 김 교수가 "잘못된 생각이다"라며 그 이유를 밝혀 의문의 1패를 당했다는 후문.

손자병법을 통해 배우는 홍진호의 폭탄발언의 진위 여부는 5일(수) 밤 9시 30분에서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김원중 교수, 쉽고 재미있는 '손자병법' 강의 '차이나는 클라스' 베토벤 9번 교향곡이 저주에 걸려있다고? '죠스' OST 원곡 알고보니? '차이나는 클라스' 늦여름밤의 클래식 수업! '차이나는 클라스' 송인한 교수가 전하는 업무 스트레스의 '위험' '차이나는 클라스' 알리 "어머니 덕분에 '살고 싶다' 느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