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앵커 한마디] '문재인 정부의 진짜 실력'

입력 2018-09-03 15:51 수정 2018-09-03 15: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늘(3일)의 한마디는 '문재인 정부의 진짜 실력'입니다.

집권 1년 4개월 차인 문재인 정부가 시련에 봉착해 있습니다. 과거와의 차별성을 강조하며 야심차게 밀어붙인 소득주도성장은 적어도 현재까지는 적지 않은 부작용과 불만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남·북, 북·미 정상회담 때까지만 해도 뜨거운 갈채를 받았던 북핵 문제는 또다시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상황으로 빠져드는 듯 합니다.  

지난 토요일 청와대에 문 대통령과 이해찬 대표, 이낙연 총리를 비롯해 지금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190여 명이 모였습니다. 여기서 '적폐청산', '함께 잘사는 경제', '한반도 평화'라는 집권2기 로드맵이 제시됐습니다.

누가 집권하든 셋 다, 나라를 위해 꼭 이뤄야 할 과제입니다.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러려면 실력이 있어야 합니다. 박근혜 정부에 대한 국민적 분노와 촛불민심 덕분에 쉽게 정권을 잡았고, 적폐청산과 정상회담으로 높은 지지를 얻었지만 언제까지 꽃길만 갈 수는 없는 일입니다.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이듯 꽃길이 아니라 자갈밭 길을 갈 때 진짜 실력이 확인됩니다. 그것을 보고 싶습니다.

< 뉴스현장 > 은 여기까지입니다. 저희는 내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기사

문 대통령, 적폐청산·경제·평화…문 정부 2기 '3대 소명' 제시 사상 첫 당정청 전원회의…'문 정부 개혁·국정성과' 한목소리 문 대통령, '적폐청산' 강조…당정청 "소득주도성장 속도" '문 정부 2기' 핵심기조 재천명…당정청 전원회의 의미는 문 대통령 "대한민국 대전환기…새 시대 여는 주도세력 돼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