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후 비 내리며 서늘…밤사이 중부·경북 폭우

입력 2018-09-03 08: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어서 날씨 정보 전해 드립니다.

차차 전국에 비 소식 있습니다.

오전까지 곳곳 산발적으로 내리다가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쏟아지는데요.

특히, 밤부터는 호우 예비 특보가 내려진 중부와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40mm에 이르는 국지성 호우가 예상됩니다.

천둥·번개와 돌풍도 동반해 피해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현재 남부 곳곳과 제주에 비가 오는 곳이 있는데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부산과 그 밖에도 경남 창원 등지에 시간당 10mm 안팎으로 빗줄기가 다소 거셉니다.

비는 내일(4일) 새벽 서울·경기를 시작으로 오전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내일까지 중부지방과 경북, 제주 산간에 50~100mm, 많은 곳은 150mm 이상 쏟아지겠고, 그 밖의 지역은 30~80mm 정도 예상됩니다.

당분간 바람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내륙 모든 지역과 전 해상에서 강하게 불어오겠고, 해상에서는 파도도 높게 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26도, 대구 27도, 전주와 광주 28도가 되겠는데요.

비 때문에 체감 온도가 낮아 쌀쌀할 수 있어 옷차림에 신경쓰셔야 겠습니다.

내일 비가 그친 뒤, 잠시 소강상태에 들어갔다가 금요일에 다시 전국에 비 소식 있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관련기사

8월 폭염·태풍·폭우에 부대꼈지만 미세먼지 걱정은 없었다 폭염이 키운 가을장마…예측불허 날씨, 비정상의 일상화? 언제 폭우 왔냐는 듯 쾌청한 서울…남부·제주는 비 쏟아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