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여성 결정권 문제"…'낙태 처벌 폐지' 도심 집회

입력 2018-06-03 21: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양양서 스킨스쿠버 중 실종 40대 숨진 채 발견

강원 양양 앞바다에서 스킨 스쿠버를 하던 40대 남성이 실종된 지 하루 만에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최모 씨는 어제(2일) 오후 일행들과 20m쯤 잠수하고 물 위로 올라 오다 실종됐는데, 오늘 오전 양양군 동산항으로부터 북동쪽으로 1km 떨어진 곳에서 민간 다이버가 숨진 최씨를 찾았습니다.

2. "여성 결정권 문제"…'낙태 처벌 폐지' 도심 집회

헌법재판소가 낙태 처벌에 대한 위헌 여부를 심리하는 가운데 서울 종로 보신각 앞에서는 여성 1000여 명이 낙태 처벌 폐지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임신과 출산은 여성 스스로 결정할 문제라며 국가가 제한을 둘 수 없다고 했습니다.

3. 중 장가계서 한국인 관광버스 사고…5명 부상

중국의 관광 명소 장가계에서 한국인 단체 관광객이 탄 버스가 추돌 사고가 나 타고 있던 5명이 다쳤습니다. 오늘 오전 11시쯤, 한국인 13명이 탄 버스가 대협곡을 관광하던 중 다른 승용차가 앞으로 끼어들어 사고가 났다고 우한 총영사관이 밝혔습니다. 한국인 관광객 5명과 중국인 가이드 1명이 다쳤지만 모두 가벼운 부상으로 알려졌습니다.

4. 구조 후 죽은 돌고래 뱃속에 '비닐봉지 80여 장'

숨이 붙은 상태로 구조됐다가 치료 도중 숨진 돌고래의 뱃속에서 비닐 봉지가 80여 장이 나왔다고 태국 언론이 전했습니다. 지난 달 28일 바다 수로에서 구조된 이 돌고래는 치료 받으면서도 봉지 5장을 토해내며 힘겨워 했습니다. 치료에 참여한 한 전문가는 배에 가득찬 봉지 때문에 돌고래가 아무 것도 먹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