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은행 '채용 청탁' 의혹…최흥식 금감원장 사의

입력 2018-03-12 18: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은행 '채용 청탁' 의혹…최흥식 금감원장 사의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이 오늘(12일)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2013년, 대학동기의 아들을 하나은행에 채용해 달라고 요청한 의혹에 대해 책임 지겠다는 차원입니다. 최원장은 지난해 9월 11일 취임해서 6개월 만에 자리를 내놓게 됐습니다.

2. 시진핑·아베 만나러…정의용 방중, 서훈 방일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오늘 중국을 방문해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에게 방북·방미 결과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 결정 과정 등을 설명하고, 중국 측의 협조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은 시주석에 앞서 정 실장을 접견해 비핵화는 대화와 협상으로 해결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서훈 국가정보원장도 아베 신조 일본 총리 등 일본 당국자들에게 최근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오늘 출국했습니다.

3. 이윤택 등 압수수색…김지은 "2차 피해 막아달라"

경찰이 극단 단원들에게 성폭력을 가한 의혹을 받는 연극 연출가 이윤택 씨의 집과 극단 사무실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이번주 내로 이 전 감독을 소환 조사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또 영화감독 김기덕 씨와 사진작가 로타 등 8명의 성폭력 의혹에 대해서도 내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4. 포근한 날씨, 미세먼지 기승…내일부터 맑고 따뜻

오늘도 한낮 기온이 대체로 포근했지만 또다시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립니다. 오후에도 서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공기가 다시 깨끗해지고 한주 내내 따뜻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봄비 소식 있습니다.

관련기사

'채용비리 연루 의혹' 최흥식 금감원장, 청와대에 사의표명 금감원장·하나은행 '특혜채용 의혹' 해명했지만…논란 계속 정의용 "비핵화목표 진전에 중국 도움 커"…양제츠 "대화해결" 강조 경찰, 성폭행 의혹 이윤택 압수수색·금주 소환…김기덕 등 내사 뿌연 서울 하늘…오후 4시 초미세먼지 주의보로 격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