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스 제국 '왕자들의 난' 추적…녹취파일 속 비밀은?

입력 2018-03-07 14:50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3월 8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3월 8일(목) 밤 9시 30분

다스 제국 '왕자들의 난' 추적…녹취파일 속 비밀은?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다스에서 벌어진 형제들의 난을 집중 추적한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 조사가 임박한 가운데, 여전히 다스는 의혹의 중심에 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다스 의혹의 실마리를 찾아 다스의 비밀이 담겨 있다는 녹취파일을 전수 분석했다. 다스 핵심관계자로부터 만들어졌다는 53개, 398분의 파일 속에 담긴 다스의 비밀은 무엇일까.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이시형 씨, 이상은 다스 회장의 아들 이동형 씨, 이명박 전 대통령 누나의 아들 김동혁 씨 등 이 녹취에 등장하는 인물은 모두 MB의 가족이다. 하지만 그들은 각자의 이해관계로 복잡하게 얽혀 있었다.

녹취파일 속 가장 많은 내용을 차지한 건 다스 이상은 회장의 아들인 이동형 부사장의 비리 내용이다. 이동형 부사장의 비리 사실이 드러난 이후 다스 내부에서는 엄청난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고, 서서히 형제들의 난의 승자가 드러나고 있는 것. 과연 그 승자는 누구이며, 녹취파일 속 이야기들로 11년 동안 제기되고 있는 다스 실소유주 의혹의 실체는 밝혀질 수 있을까.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다스 제국 왕자들의 난! '김종백 녹취록' 전수 분석 편은 3월 8일 (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포트라이트' 체육계 최초, 국가대표 체조코치 미투 고백 집중 추적 '스포트라이트' 10년 전 남산 주차장서 벌어진 은밀한 거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스포트라이트' 김성관, 그는 왜 잔혹한 살인마가 되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