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셜스토리] "애국활동 하시는지요?"…그들에게 애국이란

입력 2018-02-26 11:21 수정 2018-02-26 17:59

우병우 지지·남북 교류 반대 집회
박근혜 전 대통령 "애국활동… 감사"
라이브, 스토리, 비하인드! JTBC 소셜스토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우병우 지지·남북 교류 반대 집회
박근혜 전 대통령 "애국활동… 감사"
라이브, 스토리, 비하인드! JTBC 소셜스토리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변호인인 도태우 변호사는 '지난 13일 박 전 대통령 접견하고 왔다'며 페이스북에 글을 남겼습니다.

도 변호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지금도 애국활동 하시지요?" "애국 단체들과 교류도 하시고요?"라고 물었습니다. 또 이러한 '애국 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도 합니다.

박 전 대통령이 말하는 '애국활동'은 무엇일까요.

박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여전히 그가 정치적 희생자라고 믿으며 석방 촉구 집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서울구치소 인근에서는 박 전 대통령 생일 축하 집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그 뿐 아닙니다. 지난 22일 우병우 전 민정수석 선고일에는 중앙지법 앞에 모여 "우 수석님 존경합니다" "정치보복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남북 공동 입장이 성사된 평창 올림픽에 대해서는 '평양올림픽'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기도 했습니다.

이들이 '애국활동'이라 칭하는 일들이 특정인 또는 특정세력만을 위한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잘못된 것일까요?

※영상에는 다양한 '애국활동'이 담겨 있습니다.

(제작 : 김지현)
 

 

관련기사

"북으로 돌아가라"…보수단체 반대 시위로 묵호항 '소동' [비하인드 뉴스] 제명 안 시켜주자…'날인 거부' 3인 "농단 방조…국가적 혼란 초래" 우병우 징역 2년6월 실형 유죄 결정타는 '국정농단 묵인'…직권남용 대부분 무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