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강원랜드' 수사단, 춘천지검 전격 압수수색

입력 2018-02-22 23: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쇼트트랙, 남자 500m서 은·동 추가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마지막날 경기에서 우리 선수단이 금메달 추가에는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남자 500m에서 황대헌과 임효준이 나란히 은메달과 동메달을 따냈습니다. 여자 1000m에서는 최민정과 심석희가 엉켜 넘어졌고 남자 5000m 계주에서도 경기 중반 넘어지면서 메달을 따지 못했습니다.

2. '강원랜드' 수사단, 춘천지검 전격 압수수색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이 춘천지검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수사단은 춘천지검장과 차장검사의 사무실 등에서 서류와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비롯한 자료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춘천지검이 지난해까지 1년여 동안 강원랜드 채용비리를 수사할 당시 외압이 있었는지 조사하기 위해서입니다.

3. 북 고위 대표단에 김영철…자유한국당선 '반발'

평창올림픽 폐막식에 북한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이 온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자유한국당이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김 부위원장이 천안함 폭침의 주범이라며 방남 반대 성명을 채택하고 내일 청와대를 긴급 방문해 방남 불허를 촉구할 예정입니다.

4. 밤사이 전국에 눈… 평창엔 최고 7㎝

오늘(22일) 밤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시작돼 새벽에는 남부지방으로 확대됩니다.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지방에는 최고 7cm, 서울 등에는 1 에서 5cm가 예상됩니다. 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에도 최고 7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