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대만 지진으로 사망 6명 실종 88명

입력 2018-02-07 23: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대만 지진으로 사망 6명 실종 88명

대만 화롄에서 발생한 규모 6.0 강진으로 한국인 14명이 지진 현장에서 구조되거나 대피했다고 대만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현재까지 사망 6명, 실종 88명, 부상 254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2. 북, 평창에 김여정 파견…메시지 주목

북한이 김정은 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등을 평창올림픽 고위급 대표단으로 보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일성 직계 혈통의 남측 방문은 이번이 처음으로 적극적인 관계 개선의 신호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3. 선수단 평창 입성…내일 컬링 등 시작

평창 올림픽 개회식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우리 선수단이 오늘(7일) 선수촌에 입촌했습니다. 평창 올림픽 개회식에 앞서 컬링과 스키점프는 내일 첫 경기를 치릅니다.

4. 한국당 내일부터 국회 일정 무기한 거부

자유한국당이 내일부터 국회 일정을 무기한 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당 측은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 외압 의혹을 받는 권성동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여당 의원들이 법사위에서 집단 퇴장한 것에 대한 항의성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무너지고 기울어지고' 대만 규모 6.0 강진…사상자 속출 50대 한국인, 10시간 만에 극적 구조…13명은 긴급대피 김정은 동생 김여정 평창에 온다…'힘 실린' 북 대표단 '김정은 메시지' 들고 올 김여정…대표단 포함 의미는 "단일팀 '전원' 개회식 참석"…오늘 태극전사들 입촌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