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반포 아파트 옥상서 불…주민들 대피 소동

입력 2018-02-05 23: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반포 아파트 옥상서 불…주민 대피 소동

오늘(5일) 오후 7시 45분쯤 서울 반포동의 12층짜리 아파트 옥상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불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놀란 주민들이 건물 밖으로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진화에 나선 지 40분 만에 불길이 완전히 진화됐다며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2. 충남 당진서 첫 '고병원성' AI 확진

오늘 충남 당진의 한 종계 농가에서 검출된 AI가 고병원성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충남 지역에서 고병원성 AI가 확진된 것은 올 겨울 들어 처음입니다. 지난달 30일 제주 성산읍에서 발견된 야생 왜가리 폐사체에서도 고병원성 H5N6형 AI가 검출돼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3. 이재용 부회장 2심서 '집유·석방'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국정농단 항소심 재판에서 징역 2년 6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고 석방됐습니다. 오늘 결과에 대해 특검팀은 "이 부회장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해 사건의 본질을 왜곡한 것"이라며 "대법원 상고를 통해 철저히 다투겠다"고 했습니다. 반면 이 부회장 변호인은 "중요한 공소사실에 대해 무죄를 선고한 재판부의 용기와 현명함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4. 내일 서울 -14도…강추위 수요일까지

내일 오늘보더 더 춥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4도까지 떨어지고 낮에도 영하 6도로 예상됩니다. 추위는 수요일까지 계속됩니다.

관련기사

이재용 피해자 주장에 손들어준 재판부…2심서 집유 석방 뒤집힌 1심 판단…'포괄적 현안·묵시적 청탁' 인정 안 돼 화성 이어 평택서도 AI…올림픽 앞두고 방역 '비상' 제주 사흘째 폭설, 전국엔 한파…올 겨울 한랭질환자 급증 귀도리·전신 패딩…가릴 건 다 가리는 '추위사냥' 용품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