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문 대통령, 올림픽 동안 정상 등 14명 접견·회담

입력 2018-02-02 23: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문 대통령, 올림픽 동안 정상 등 14명 접견·회담

문재인 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방한하는 14명의 정상급 인사와 회담이나 접견을 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오늘(2일)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평창올림픽 개막 전날인 8일, 청와대에서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을 접견하고 9일에는 아베 일본 총리와 평창에서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2. 장석명 전 청와대 비서관 구속 여부 곧 결정

이명박 정부 당시 민간인 사찰 폭로 입막음 과정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장석명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대한 구속 여부가 곧 결정됩니다. 장 전 비서관의 영장 발부 여부에 따라 윗선인 권재진 전 민정수석에 대한 수사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춘제 기간 '외유' 중국인 650만명 이를 듯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 기간 동안, 해외로 떠나는 중국인이 650만명으로 사상 최대 규모에 이를 전망입니다. 여행지로 가장 인기있는 나라는 태국과 일본, 싱가포르 순입니다. 지난해 3위였던 우리나라는 올해에는 10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4. 모레부터 다시 강추위…다음 주 목요일까지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을 하루 앞둔 내일부터 다시 한파가 시작됩니다. 특히 모레부터는 기온이 영하 14도 아래로 뚝 떨어집니다. 추위는 다음주 목요일까지 이어집니다.

관련기사

문 대통령, 8일 미 펜스부통령·중한정 접견…9일 일본 아베와 회담 '민간인 사찰 입막음 의혹' 장석명에 구속영장 재청구 [인터뷰] '사찰 폭로' 장진수 "'VIP 지시로 특별관리팀 있다' 들어" [날씨] 내일 아침까지 전국에 눈…눈 그친 뒤 모레 다시 강추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