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가상통화 폭락 '검은 금요일'…국내시장 더 급락

입력 2018-02-02 18: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가상통화 폭락 '검은 금요일'…국내시장 더 급락

가상통화 가격이 폭락했습니다. 대표적 통화인 비트코인은 오늘 800만원대까지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리플, 이더리움 등 다른 가상통화 가격도 줄줄이 급락했습니다. 말 그대로 검은 금요일입니다. 한국과 미국, 일본 등 주요국들이 일제히 가상통화거래소 조사에 나서는 등 안팎으로 악재가 겹친 탓으로 보입니다. 국내에서 가격이 더 빨리 떨어지면서 한국에서 유독 가격이 비싸다는 의미의 '김치 프리미엄'도 사실상 사라졌습니다.

2. 법무부 성범죄 대책위원장…'성고문 피해' 권인숙

법무부가 오늘(2일) 성희롱, 성범죄 대책위를 발족하고 본격적으로 법무부와 산하기관의 성 관련 범죄 실태 조사에 나섰습니다. 대책위원장에는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이 임명됐습니다. 권위원장은 1986년 부천경찰서 성고문 사건의 피해자로 국내 여성 인권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3. 서울 아파트 중위가격 7억…8개월 만에 1억 올라

서울 아파트의 중간 가격이 7억원을 넘어섰습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1월 서울 아파트 중위 가격은 전 달보다 3%, 2000만원 오른 7억 5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4월 6억원을 돌파한 지 불과 8개월만에 1억원이 뛴겁니다. 앞서 아파트 중위 가격이 5억원대에서 6억원대로 오르는 데는 7년 반이 걸렸습니다.

4. '횡령' 넥센 구단주 이장석…징역 4년, 법정구속

수십억 원의 투자금을 받고도 투자자에게 약속한 지분을 넘겨주지 않는 등의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넥센 히어로즈 구단주, 이장석 서울 히어로즈 대표가 1심에서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재판부는 장기간 다양한 방식으로 자금을 횡령하고 배임 행위를 저질러 죄질이 불량하다고 선고 사유를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기재부 "부동산 과열·위축 지역별 맞춤대응…가상통화 과세" 한풀 꺾인 가상통화 열기…실명제 이후 '거래 중단' 선언도 권인숙 대책위원장 "피해자 중시…성폭력 뿌리 뽑도록 개선책" 박상기 "서검사 2차 피해 막겠다"…법무부, 대검과 별도 대책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