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미, 세탁기 등에 세이프가드…한국 "WTO 제소"

입력 2018-01-23 18:36 수정 2018-01-23 19: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블랙리스트 2심' 조윤선…징역 2년, 법정구속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사건 항소심에서 원심을 깨고 징역 2년을 선고받고 오늘(23일) 법정 구속됐습니다. 조 전 수석에게는 직권남용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도 이날 1심보다 형량이 1년 더 늘어난 징역 4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2. 일 군마현 스키장 인근 화산 폭발…12명 사상

오늘 오전 10시쯤 일본 군마현 모토시라네산에서 화산이 폭발했습니다. 이 폭발로 눈사태가 발생해 인근에서 훈련 중이던 자위대 대원 한 명이 숨졌고, 분화구에서 날아온 화산석을 맞은 스키장 이용객 등 11명이 다쳤습니다. 현재 고립된 스키장 이용객 등 80여 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3. 미, 세탁기 등에 세이프가드…한국 "WTO 제소"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현지시간으로 22일, 삼성 LG 등 외국산 세탁기와 태양광패널에 대해 세이프가드, 긴급수입제한조치를 발동했습니다. 16년 만에 미국에서 세이프가드가 부활한 겁니다. 이 조치로 한국산 가정용 세탁기에는 최대 50%의 관세가 부과됩니다. 우리 정부는 미국측 조치가 부당하다고 지적하고 세계무역기구, WTO에 제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강풍·강추위 한파경보…내일 서울 영하 17도

열흘 만에 강풍을 동반한 강추위가 다시 몰아쳐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전국 주요지역은 한낮에도 기온이 영하를 밑돌았습니다. 강원과 수도권 등 중부지역에는 오후 9시를 기해 한파경보가 발령됐습니다. 내일은 더 추워져서 서울의 기온이 영하 17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