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주열 "최저임금 인상, 물가·성장에 미치는 영향 두고봐야"

입력 2018-01-18 11:28 수정 2018-01-18 11: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주열 "최저임금 인상, 물가·성장에 미치는 영향 두고봐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18일 "최저임금 인상이 물가와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시간을 두고 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총재는 이날 서울 중구 한은 본부에서 금융통화위원회 후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저임금 인상이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 총재는 "최저임금 인상에 대해서는 경제주체들의 대응, 정부 지원 대책의 효율적 집행 여부 등을 봐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짚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올해 성장률 전망을 2.9%에서 3.0%로 상향 조정한 배경으로는 "주된 요인은 지난해 10월 전망 때보다 글로벌 경제 성장세가 더 강화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성장률 흐름이 전년 동기로는 상고하저로 나타나겠지만 그것은 지난해 3분기 추석 연휴 효과로 성장률이 이례적으로 높았기 때문"이라며 "하반기 경제 성장 흐름이 약화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단독] 임대주택서도 경비원 해고…실태 파악 못한 LH 문 대통령 "최저임금 인상, 일자리 늘어날 것"…논란 선긋기 남북 회담·위안부 조치·신년 회견…'슈퍼 위크' 마무리 한국당 강연 나선 '노무현 맨' 김병준…강연 내용 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