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남북 '평창' 공동입장…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입력 2018-01-17 23: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분뉴스] "남북 '평창' 공동입장…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1. "남북 '평창' 공동입장…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남북은 오늘(17일) 차관급 실무회담을 열고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에 한반도기를 앞세워, 공동 입장하기로 했습니다. 또 여자아이스하키 종목에서 남북 단일팀을 구성하기로 하고, 국제 올림픽위원회와 양측 국가올림픽위원회 간 협의를 통해 정하기로 했습니다.

2. 이 전 대통령 입장 발표…"보복 정치" 주장

이명박 전 대통령은 오늘 발표한 성명서에서 "최근 역사 뒤집기와 보복 정치로 대한민국의 근간이 흔들리는데 참담함을 느낀다"면서, 최근의 검찰 수사를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이어 "적폐청산이란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검찰수사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보수궤멸을 겨냥한 정치공작이자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3. 문무일 검찰총장 "법 절차에 따라 진행"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치 공작' 발언에 대해. 문무일 검찰총장은 "법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수사팀 역시 어떤 방향이나 목표를 갖고 수사하고 있지 않다며, 정석대로 수사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4. 중국발 황사까지…내일도 비상저감조치

오늘에 이어 내일도 미세먼지 수치가 치솟을 것으로 보여 올해 들어 세 번째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습니다. 특히 내일은 대기가 정체되는 데다 중국발 황사까지 들어오면서, 대기질이 더 나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