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가상화폐 손실, 개인 책임"…거래소 폐쇄엔 신중

입력 2018-01-15 18:31 수정 2018-01-15 18: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가상화폐 손실, 개인 책임"…거래소 폐쇄엔 신중

정부가 오늘(15일) 가상화폐 규제에 대해, 정리된 입장을 내놨습니다. 지난주 박상기 법무장관이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를 언급한 뒤 생긴 혼선을 정리하는 차원입니다. 정부는 가상화폐는 법정 화폐가 아니며 투자로 손실이 나면 개인 책임이라고 못박았습니다.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도 당초 예정대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거래소 폐쇄는, 충분한 협의와 부처 간 조율을 거친 뒤 결정하겠다는 입장입니다.

2. '예술단 파견' 남북 회담…북 현송월 참석 '눈길'

평창 동계올림픽 북한 예술단 파견을 논의하는 남북 실무자 회담이 오늘 판문점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회담에는 김정은 위원장의 문화계 핵심 측근으로 알려진 현송월 모란봉악단 단장이 북축 대표단으로 참석했습니다. 올림픽 북한선수단 참가와 관련된 실무 회의는 17일에 열립니다.

3.  '제천 참사 수사' 충북소방본부 이례적 압수수색

29명이 사망한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를 수사중인 경찰이 오늘 충북도소방본부와 소방종합상황실, 제천소방서를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화재 진화 대응 문제로 지방소방본부와 소방서가 압수수색을 받는 건 이례적입니다.

4. 수도권 미세먼지 '나쁨'…내일도 외출 땐 마스크

큰 추위는 물러갔지만 이번엔 불청객 미세먼지입니다. 오후 들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내일 역시 나쁨 수준이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외출할 때 마스크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관련기사

[풀영상] 정부 "가상통화 실명제 추진…거래소 폐쇄는 향후 결정" [영상구성] '예술단 파견' 실무회담…모란봉악단 평창행? 추위 물러난 자리에 미세먼지…첫 공공차량 2부제 실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