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북 "태권도 시범단 등 파견"…남 "이산상봉" 제안

입력 2018-01-09 18: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 "태권도 시범단 등 파견"…남 "이산상봉" 제안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판문점 남북 고위급 회담이 이 시간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북측은 평창올림픽에 고위급 대표단을 비롯해 선수단과 응원단, 태권도 시범단 등을 파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대표단은 2월 설을 계기로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십자회담을 열자고 북측에 제안했습니다.

2. "위안부 합의, 문제해결 안 돼…재협상은 안 해"

정부는 2015년 12월 이뤄진 한일위안부 합의가 진정한 해결이 될 수 없다면서도 재협상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가 화해 치유재단에 출연한 10억 엔은 우리 정부 예산으로 충당하기로 하고, 일본이 준 기금은 일본정부와 협의해서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사실상 파기 수순인 겁니다.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3. '테스터 화장품' 3개에 1개꼴로 세균 대량 오염

거리 화장품 매장에서 사용자가 직접 써볼 수 있는 테스터 화장품에서 황색포도상구균 등 세균이 대량으로 검출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조사대상 화장품 42개 중 14개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미생물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3개 중 1개꼴로 위생에 문제가 있었던 겁니다.

4. 저녁부터 전국에 눈…충청·호남엔 최대 20㎝

오늘(9일) 저녁부터 전국적으로 눈이 오겠습니다. 내일까지 서울과 경기북부에 1~3cm, 충정과 전라도에는 많게는 20cm까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 중부내륙지방의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겠습니다.

관련기사

남북 전체회의·수석대표 접촉·4대4 접촉 이어가…추후 일정 조율 [영상구성] 고위급 회담 '운명의 날'…화기애애한 남·북 [현장영상] 강경화 장관 "10억엔, 우리 정부 예산으로 충당" 강경화 "위안부합의, 문제 해결 안돼…재협상은 요구 안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