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트럼프 "회담은 좋은 것"…남북회담 가능성 언급

입력 2018-01-04 23: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트럼프 "회담은 좋은 것"…남북회담 가능성 언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회담은 좋은 것"이라며 남북 간 회담 개최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내가 확고하고 강력하게 북한에 대해 모든 힘을 쓸 의지를 보이지 않았다면 지금 남북 간 회담과 대화가 이뤄질 수 있었다고 생각하느냐"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2. "박근혜 20억 사적 유용"…검찰 추가기소

검찰이 국정원 특활비 유용 혐의로 박근혜 전 대통령을 추가 기소했습니다. 국정원으로부터 박 전 대통령이 넘겨받은 돈 36억 5000만 원입니다. 이 가운데 20여억 원이 차명폰 요금, 그리고 기치료, 주사 시술비 등 개인적인 용도로 쓰였다고 검찰은 밝혔습니다.

3. 일 "위안부 합의 변경시도, 수용 못 해"

일본 정부가 주한 일본 대사관을 통해 한국 외교부에 위안부 합의를 변경하려 한다면 이를 수용할 수 없다며 항의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한일 위안부 합의는 내용과 절차 모두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경기도 포천 산란계 농장에서 AI 발생

경기도 포천의 산란계 농장에서 검출된 AI 바이러스가 고병원성인 것으로 최종 판정됐습니다. 올 겨울 철새나 오리가 아닌 닭에게서 AI가 발견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관련기사

트럼프 "회담은 좋은 것"…남북 고위 대화 환영 기치료·주사비로…박근혜, 국정원 특활비 '사적' 명세서 몰래 상납받아 몰래 쓴 '현찰'…용처 어떻게 밝혔나? 문 대통령·위안부 피해 할머니 오찬…"어긋난 합의 죄송" 닭산지 포천 AI 검출 비상…전국 계란 반출 주 2회로 제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