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북한, 23개월 만에…판문점 핫라인 재개통

입력 2018-01-03 18: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한, 23개월 만에…'판문점 핫라인' 재개통

북한이 오늘(3일) 오후 3시 30분 판문점 남북 연락채널을 다시 개통했습니다. 개성공단 폐쇄에 따른 북한의 반발로 채널이 끊긴지 1년 11개월 만입니다. 통일부는 북한이 전화를 걸어왔고 전화와 팩스 작동 여부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2. 서울 서교동 공사장 화재…인명피해 없어

오늘 오후 3시 10분쯤 서울 서교동 신축 공사장에서 불이 나, 공사 중이던 건물을 모두 태우고 45분 만에 꺼졌습니다. 작업을 하던 노동자 6명은 모두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현장에서 발생한 검은 연기가 일대를 뒤덮었습니다.

3. 최경환·이우현 의원 구속여부 오늘 밤 결정

수뢰 혐의를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최경환, 이우현 의원의 구속 여부가 오늘밤 늦게 결정됩니다. 최의원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재직 시절 국정원으로부터 1억 원의 활동비를 받은 혐의입니다. 이 의원은 지역구 사업가 등으로부터 수억 원을 수수한 의혹으로 수사를 받아왔습니다. 두 의원 모두 회기 중 불체포 조항을 내세워, 영장 심사가 미뤄졌습니다.

4. 설 연휴 열차승차권 16~17일 이틀간 예매

코레일이 설 열차승차권을 오는 16, 17일 이틀간 예매한다고 밝혔습니다. 16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승차권을, 17일에는 호남·전라·경강·장항·중앙선 승차권을 각각 예매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