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정부, 9일 판문점 '남북 고위급회담' 제안

입력 2018-01-02 18:33 수정 2018-01-02 18: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정부, 9일 판문점 '남북 고위급회담' 제안

조명균 통일부장관이 오늘(2일) 회견을 열고 "오는 9일 판문점에서 남북 고위급 회담을 제의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평창 올림픽 대표단 파견 의사를 밝힌 지 하루 만입니다. 회담이 성사될 경우 2015년 12월 이후 2년여 만에 처음으로 남북 고위 당국자가 만나게 됩니다.

2. 부산 기장에 대형산불…100㏊ 태우고 잡혀가

어젯밤 늦게 발생한 부산 기장군 삼각산 대형 산불은 큰 불은 모두 잡고 막바지 잔불 정리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소방당국은 현재까지 100㏊가 불에 탄 걸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3. "3남매, 특별한 외상 없어"…불낸 친모는 구속

지난달 31일 광주에서 발생한 아파트 화재와 관련해 숨진 삼남매의 어머니 정모 씨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과실이 중해 구속의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삼남매 부검결과. 외상 등 다른 흔적 없이 기도내 연기 흡입만 발견돼 화재가 직접 사인으로 추정됩니다.

4. 상습 교통위반 6만명 '악성운전자' 특별관리

경찰이 악성 운전자 6만여 명을 특별관리 하기로 했습니다. 1년에 10번 넘게 과속이나 신호 위반을 하는 상습 교통법규 위반자들입니다. 경찰은 이들이 무인단속으로 적발돼도 출석 요청서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특별관리 후에도 3번 이상 법규를 위반하면 즉결 심판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평창 대표단 용의" 김정은 깜짝 신년사…달라진 북한 청와대 "북한 올림픽 참가 환영"…'평창 모멘텀' 통할까? "삼각산 산불로 잠정 50만㎡ 소실"…부산 역대 2번째 규모 [단독] "삼남매 어머니, 방 안에서 신고…혼자 빠져나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