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국민의당 투표결과 환영…정치적 합의 도출하길"

입력 2017-12-31 15:29

"개혁보수 지키려 필사의 몸부림…새해에는 새로운 도전 기다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개혁보수 지키려 필사의 몸부림…새해에는 새로운 도전 기다려"

유승민 "국민의당 투표결과 환영…정치적 합의 도출하길"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31일 압도적 찬성률을 기록한 국민의당 통합 찬반투표 결과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재신임을 받고, 바른정당과의 통합 추진에 찬성하는 당원들의 뜻이 확인됐다"며 "당원 투표결과를 환영하고,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그동안 국민의당은 통합 찬성과 반대 측이 대립해왔다"며 "이번 당원투표를 계기로 통합에 관한 정치적 합의를 도출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신년 인사말도 남겼다.

유 대표는 "지난 한 해 참 많은 일이 있었다"면서 "바른정당 창당과 대통령선거, 개혁보수의 뜻과 가치를 지키기 위한 필사의 몸부림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는 희망이라는 씨앗을 지키기 위해 포기하지 않았다"며 "새해에는 새로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나는 왜 정치를 하는가'를 성찰하면서 정치의 본질을 잊지 않겠다"며 "우리 아들딸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드리는 정치, 그 소명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안철수 "좌고우면하지 않고 통합의 길로 전진" 바른정당 "통합추진위 즉각 출범…제3세력 끌어안아야" 민주, 국민의당 통합투표에 논평 자제…내심 촉각 '집단탈당 현실화 되나'…국민의당 광주전남 반발 격화 국민의당 당원 투표 74.6% "통합 찬성"…반대파 즉각 반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