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올해 마지막 본회의…전안법 등 민생법안 처리

입력 2017-12-29 23:14 수정 2017-12-29 23: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올해 마지막 본회의…전안법 등 민생법안 처리

국회가 오늘(29일) 올해 마지막 본회의를 열고, 전안법 개정안 등 36개 민생법안을 처리했습니다. 감사원장과 대법관 후보자들의 임명동의안도 통과됐습니다. 국회는 개헌특위와 정치개혁특위를 통합해서 내년 6월까지 활동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2. UAE 원전 뒷조사 지시? 남재준 조사

검찰이 지난달 남재준 전 국정원장을 불러, 이명박 정부의 아랍에미리트 원전 이면계약 의혹과 관련해 실제 뒷조사를 시켰는 지,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남 전 원장은 "기억나지 않는다"고, 답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3. 문 대통령, 2일 신년인사회…전경련은 배제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달 2일 청와대에서 신년 인사회를 갖습니다. 국회와 사법부, 경제계, 문화예술계, 시민사회 등 각계 인사들이 초청됐습니다. 5.18 기념식 참가자와 정규직 전환자 등도 참석합니다. 경제계를 대표해서는 4대그룹 대표들이 초청됐지만 전경련은 초청받지 못했습니다.

4. 뉴욕 100년 된 아파트서 불…최소 12명 숨져

현지시간 28일 미국 뉴욕 브롱크스의 5층 아파트에서 불이나 최소 12명이 숨졌습니다. 이 아파트는 지어진 지 100년이 넘었고 내화성이 없는 자재 등이 쓰였습니다. 사망자 중에는 엄마와 한 살배기 아기가 포함됐습니다. 뉴욕 시장은  "지난 25년 동안 최악의 참사"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최재형 감사원장-민유숙·안철상 대법관 인준안 국회 통과 [단독] 'UAE 원전 뒷조사 지시' 남재준 조사…"기억 안 나" 반복 UAE 원전 수주 당시에도 '핵폐기물 처리' 이면합의 의혹 뉴욕 아파트 화재…1살 아기와 엄마 등 최소 12명 사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