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북한 병사 남측으로…북 수색조 접근에 경고 사격

입력 2017-12-21 18:37 수정 2017-12-21 18: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한 병사 남측으로…북 수색조 접근에 경고 사격

북한군 병사 한 명이 오늘(21일) 오전 경기도 연천을 통해 남측으로 넘어왔습니다. 이후 북한군 수색조가 군사 분계선으로 접근하자, 우리 군은 20발의 경고 사격을 했습니다. 북한도 대응 사격을 했지만 피해는 없었습니다.

2. 조현아 '항로변경' 혐의는 무죄 확정…실형 면해

땅콩회항 논란을 부른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이 대법원에서 '항로 변경' 혐의에 대해 또다시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항로는 하늘길만 뜻한다는 재판부 판단에 따른 겁니다. 하지만 견과류 서비스를 문제 삼아 항공기를 되돌리고 사무장 등을 내리게 하는 등의 혐의는 유죄가 확정됐습니다.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으로 실형은 면했습니다.

3. '샤이니' 종현 오늘 발인식…장지는 비공개

지난 18일 사망한 아이돌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의 발인식이 오늘 유족과 팬들의 눈물 속에 치러졌습니다. 유족의 뜻에 따라 장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4. 퇴사 1년 넘게 재취업 못한 실업자 '역대 최고'

청년 실업 못지않게 재취업 시장도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전체 실업자 중 회사를 관둔 지 1년이 넘었지만 일자리를 찾지 못한 실업자 비중이 지난달 처음으로 30%를 넘었습니다. 역대 최고 수준입니다.

관련기사

북한군·북한주민 귀순 잇따라…올해 귀순자 작년보다 3배 증가 북한 병사 귀순후 추격조 접근…20발 경고사격 한때 MDL일대 긴장 '땅콩회항' 조현아 집행유예 확정…대한항공 '안도' [아침& 지금] 퇴사 1년 넘은 실업자 비율 30%…'역대 최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