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압수수색…병원서 감염 무게

입력 2017-12-20 09: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0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압수수색…병원서 감염 무게

신생아 4명이 잇따라 숨진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어젯밤 늦게까지 이대목동병원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전자 의무기록을 비롯한 진료 자료와 약품 등을 확보했습니다. 숨진 신생아 3명의 혈액에서 검출됐던 항생제 내성균은 유전자 염기서열이 같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전문가들은 수액이나 주사제를 통해 감염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한·미 연합훈련 연기 제안"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 연합군사훈련을 평창동계올림픽 이후로 연기하는 것을 미국에 제안했고 미국도 검토를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이번 올림픽을 한반도 긴장 완화의 계기로 삼겠다는 뜻을 드러냈습니다.

3. 이재용 항소심…최순실 출석

오늘 오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항소심 재판에 최순실 씨가 증인으로 출석합니다. 최 씨는 이 부회장 1심에도 증인으로 출석해 답변을 거부한 바 있어 2심에서 어떤 태도를 취할지 주목됩니다.

4. '금품 의혹' 이우현 오늘 소환

건강상의 이유를 들어 두차례 검찰 소환 통보에 응하지 않았던 이우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오늘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습니다. 공천청탁 명목으로 수 억원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