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신생아 4명 눈물의 발인…이대목동병원 압수수색

입력 2017-12-19 18: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신생아 4명 눈물의 발인…이대목동병원 압수수색

이대목동병원에서 사망한 신생아 네 명의 장례가 오늘(19일) 치러졌습니다. 유족들은 눈물 속에 아이들을 떠나보냈습니다. 경찰은 오늘 오후 병원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인큐베이터 등 각종 의료기구와, 신생아 진료기록 등을 확보했습니다.

2. 블랙리스트 항소심…김기춘 7년, 조윤선 6년 구형

블랙리스트 항소심 재판에서 검찰이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습니다. 조윤선 전 정무수석에겐 징역 6년을 구형했습니다. 1심 구형량과 같습니다. 조 전 수석은 1심에서 국회 위증죄만 인정돼, 집행 유예로 석방된 상태입니다.

3. 강경화 "아베 총리, 평창 올림픽 방문해달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일본을 방문해, 아베 신조 총리를 만났습니다. 강장관은 앞서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을 만나 아베 총리가 평창올림픽을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고노 다로 외무상은 이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소방차에 길 안 터주면 최대 200만원 과태료

앞으로 소방차가 이동할 때 길을 터주지 않거나 양보하지 않으면, 최대 20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 합니다. 또 소방관이 소방 활동을 벌이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더라도, 형사상 책임이 줄거나 면책됩니다. 이런 내용을 담은 소방기본법 개정안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관련기사

질본 "숨진 3명, 세균감염 의심"…병원측에 쏠리는 눈 "4명 모두 소장·대장 가스 팽창 발견" 국과수 1차 소견 [단독] "인큐베이터 옆에 바퀴벌레…" 부실 관리 증언 한일 외교장관 "'핵·미사일 도발' 북한에 압력 강화해야" 한일외교장관 도쿄회담…한국,위안부TF 설명 vs 일본 "합의이행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