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눈·비 내린 국도 사고…성주서 14중 추돌, 9명 부상

입력 2017-12-07 12: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눈·비 내린 국도 사고…성주서 14중 추돌, 9명 부상


눈·비가 내린 7일 경북 성주에서 차량 14대가 3차례로 나눠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9명이 다쳐 대구와 성주의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날 오전 8시 47분께 성주군 선남면 현대주유소 부근 30번 국도에서 차량 14대가 잇따라 들이받는 사고가 났다.

주유소 10m를 지나 3대가, 30m 뒤쪽에서 7대가, 이어 20m 뒤쪽에서 4대가 각각 추돌했다.

맨 앞과 끝 추돌사고는 경미해 운전자끼리 합의하고 헤어졌으나 중간 추돌사고에서는 승용차들과 화물차 2대의 추돌로 부상자가 9명이 발생했다.

성주 119 구조구급대는 성주 무강병원과 대구 한솔병원에 부상자를 이송했다.

경찰은 승용차가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멈춰 서자 뒤따르던 승용차와 화물차 등이 잇따라 들이받은 것으로 파악했다.

성주지역에 눈과 비가 섞여 내린 데다 사고 지점이 커브 길이라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운전자 진술과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바탕으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단독] 사고 직후 위치 파악하고도…해경 대처 도마위 [단독] 꺼져 있었다는 '급유선 CCTV'…증거인멸 여부 조사 매번 반복되는 사고…"낚싯배 안전설계 기준 바꿔야" [단독] 해경 고속단정 '허둥지둥'…출동 늦어진 황당한 이유핸들이 제멋대로…눈길보다 위험한 '블랙아이스' 주의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