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발리 섬 '아궁 화산' 분화…일부 항공편 취소

입력 2017-11-26 21: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발리 섬 '아궁 화산' 분화…일부 항공편 취소

현지시간 오늘(26일) 오전 인도네시아 발리 섬의 아궁 화산이 다시 분화해, 상공 4000m까지 화산재를 뿜었습니다. 인근 상공의 항공 운항 경보 단계가 최고 단계인 적색으로 상향됐고, 항공사들은 일부 항공편을 취소하거나 연기했습니다. 여행객 약 2천 명이 공항에 발이 묶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2. 대북 확성기로 '넘어온 북한병사' 소식 전파

우리 군이 최전방에 설치된 대북 확성기로 남쪽으로 넘어온 북한군 소식을 전파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13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을 통해 넘어온 병사의 치료 경과와, 이 과정에 북한이 정전 협정을 위반한 점도 확성기로 방송하고 있습니다.

3. 주문진 연안서 '2.9톤급 어선' 선장 실종

오늘 오전 10시쯤 강원도 주문진 동쪽 연안에서 2.9톤급 어선에 탄 선장, 이모 씨가 실종됐습니다. 배 안에 사람이 보이지 않자 어민들이 신고했고, 해경은 일대를 수색 중입니다.

4. 자영업자 1억 이상 대출 땐 소득도 따진다

정부가 급증하는 자영업 대출의 부실 위험을 줄이기 위해 대출 문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내년부터 자영업자가 1억 원 넘게 대출을 받을 땐 갚을 능력이 있는지 보고, 특히 부동산 임대업자는 임대업 이자 상환비율이 도입돼 대출 한도가 줄어듭니다.

관련기사

바닥 갈라지고 물 흐르고…도심 주택서도 '액상화' 의심 진앙지 주변 '액상화' 첫 확인…여기저기 모래 분출구 '북한병사 구출' 장병에 표창…북, JSA 경비병력 교체 군사분계선 넘고 '허둥지둥'…JSA 귀순 당시 CCTV 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