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3분기 1.4% 깜짝성장…올 성장 3% 웃돌 듯

입력 2017-10-26 22: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3분기 1.4% '깜짝' 성장…올 3% 웃돌 듯

3분기 우리 경제가 전분기 대비 1.4% 성장했다고 한국은행이 밝혔습니다. 분기 성장률로는 2010년 2분기 이후 7년 여 만에 최고치입니다. 반도체 호황으로 수출이 급증하며 성장률을 끌어올렸다는 분석입니다. 이에 따라 올해 전체 경제 성장률도 정부 목표치인 3%를 웃돌 것으로 보입니다.

2. '집게로 혀를'…가혹행위 해병대 부사관 영장

해병대가 병사들을 지속적으로 괴롭힌 중사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A씨는 집게로 병사들의 혀를 잡아당기고 야구 방망이로 머리를 때리는 등 가혹행위를 수차례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해병대 사령부 감찰실은 이같은 범죄 사실을 알고도 진상조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3. '전공의 피멍 폭행' 부산대 교수 곧 수사

지도 교수가 온 몸에 피멍이 들 정도로 전공의를 폭행한 사실이 JTBC 보도로 알려진 부산대병원 사건과 관련해서 경찰이 곧 해당 교수를 불러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교수는 최근 병원 측에 사직서를 냈지만 진상 조사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병원장이 반려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4. '키 낮춘' 은마아파트…35층 재건축 추진

49층 높이 재건축을 추진해 온 대치동 은마아파트가 서울시의 반대로, 재건축이 막히자 층수를 35층으로 낮춰서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은마아파트 재건축 조합 설립위는 35층과 49층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는 동의서를 주민들을 상대로 받은 결과 35층이 과반의 동의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뇌물수수 혐의' 구은수 전 서울청장 구속 [뉴스브리핑]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무효소송' 1심 기각 [뉴스브리핑] 땅속 김치통에 든 1억…보성군수 '뇌물' 덜미 [뉴스브리핑] '관제시위' 허현준 전 행정관 3번째 소환 [뉴스브리핑] 신고리 원전 공론화위, 오늘 종합토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