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대부업 광고, 케이블·종편·인터넷에 여전히 범람
입력 2017-10-16 1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대부업체의 대출 광고가 케이블TV·종합편성채널과 인터넷에 여전히 범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금융위원회가 국회 정무위원회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9개 주요 대부업체의 광고비는 올해 상반기에 256억4천만 원 집행됐다.
이들 대부업체의 광고비 집행액은 2014년 807억4천만 원에서 2015년 739억1천만 원, 2016년 534억8천만 원 등으로 감소하는 추세다.
다만 케이블TV, 종합채널,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한 대출 광고가 여전히 이뤄지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대부업체 광고는 케이블TV가 103억9천만 원으로 가장 많이 집행됐다.
이어 인터넷이 93억9천만 원, 종편채널이 37억6천만 원이다.
금융위는 "현행법상 광고비 집행 등에 대한 금융당국의 통제 권한은 없다"며 "다만 올해 하반기 방송광고 총량을 상반기보다 30% 줄이도록 지도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
기사
김이수 공방 가열…여당 "삼권분립 존중" vs 야당 "적반하장"
중기부, 장관 없이 16일 국정감사…정책검증보다 여야 공방 예상
"광주항쟁 다룬 책 군 반입 불가"…MB정부 국방부 공문
민주당 "한국당 국감 '선택적 보이콧'…명분·실익 없어"
"힘내세요 김이수"…민주당, SNS 옹호 캠페인에 동참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