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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업 광고, 케이블·종편·인터넷에 여전히 범람

입력 2017-10-16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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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업 광고, 케이블·종편·인터넷에 여전히 범람


대부업체의 대출 광고가 케이블TV·종합편성채널과 인터넷에 여전히 범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금융위원회가 국회 정무위원회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9개 주요 대부업체의 광고비는 올해 상반기에 256억4천만 원 집행됐다.

이들 대부업체의 광고비 집행액은 2014년 807억4천만 원에서 2015년 739억1천만 원, 2016년 534억8천만 원 등으로 감소하는 추세다.

다만 케이블TV, 종합채널,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한 대출 광고가 여전히 이뤄지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대부업체 광고는 케이블TV가 103억9천만 원으로 가장 많이 집행됐다.

이어 인터넷이 93억9천만 원, 종편채널이 37억6천만 원이다.

금융위는 "현행법상 광고비 집행 등에 대한 금융당국의 통제 권한은 없다"며 "다만 올해 하반기 방송광고 총량을 상반기보다 30% 줄이도록 지도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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