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맑고 공기도 깨끗…안개·일교차 주의

입력 2017-09-22 08: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맑은 가을 하늘에 기분까지 상쾌합니다. 오늘(22일)도 높은 가을 하늘 즐기실 수 있겠는데요.

다만, 제주도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 중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낮에는 아직 여름의 기운이 남아 있지만 아침·저녁으로는 꽤 쌀쌀합니다.

그만큼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데요. 오락가락하는 기온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차림 잘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제주를 제외하고 구름 거의 지나지 않습니다. 다만, 곳곳에 아침 안개가 짙기 때문에 출근길 운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 보이겠습니다. 한편 내일까지 바닷물의 높이가 높기 때문에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기온 보시면 어제보다는 조금 높은 편입니다. 서울과 청주 15도, 부산 19도 가리키고요.

낮 기온도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서울이 27도, 부산 27도, 광주 28도 예상됩니다.

내일 중부지방에는 새벽에, 제주도에는 낮 동안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번 주말 대체로 맑겠지만 몽골에서 발원한 황사가 일부 한반도 상공을 지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태풍 지나고 화창한 휴일…나들이·벌초객으로 도로 북새통 제18호 태풍 '탈림' 영향권…제주 전역 태풍주의보 발령 [날씨] 주말 제주도·남해안 강풍·비…중부는 맑아 카리브해, 또 허리케인…총리관저 지붕도 날린 '마리아' '어마' 이어 '마리아' 카리브해 강타…곳곳 피해 속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