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 의장, 국회 예결위에 추경안 회부키로

입력 2017-07-07 13:55 수정 2017-07-07 13:56

여야 원내대표 오찬회동서 입장 표명

야3당 반대로 심사정상 진행은 불투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야 원내대표 오찬회동서 입장 표명

야3당 반대로 심사정상 진행은 불투명

정 의장, 국회 예결위에 추경안 회부키로


정세균 국회의장이 7일 오후 추가 경정예산안을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에 회부키로 했다.

정 의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진행된 여야 4당 원내대표와의 오찬 회동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여야 원내대표들이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정 의장께서 예산안을 오늘 오후에 예결위로 회부시키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도 "정세균 국회의장이 오늘 오후에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에 대해 직권상정을 넘길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정 의장이 그렇게 양해를 구했다"고 말했다.

앞서 정 의장은 여야에 6일 오후 1시 30분까지 추경안에 대한 국회 상임위 차원의 예비심사를 마쳐달라고 통보한 바 있다.

정 의장이 추경안을 예결위로 넘기기로 하면서 예결위는 추경안 상정 등의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야 3당 모두 국회 보이콧 중이어서 곧바로 추경 심사가 진행되긴 어렵다는 전망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우택 "정의장, 오늘 오후 추경안 예결위 직권상정 예상" 박주선 "뺨 맞고 발길질 당하며 여당에 협력하면 웃음거리 돼" 정우택 "송영무·조대엽 임명하면 7월국회 물건너가" 추경 이어 정부조직법도 '올스톱'…11일 공청회 무산될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