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30도 웃도는 더위…남부 장맛비

입력 2017-06-30 09: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벌써 6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장마도 시작됐고요, 본격 휴가철도 다가오니까요. 틈틈히 기상정보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30일)도 계속해서 남부지방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현재 전국에 구름 많이 지나는 가운데 일부 제주지역에 약하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는데요.

제주에는 아침까지, 남부지방 곳곳은 밤까지 장맛비가 계속되면서 5~20mm 정도가 내리겠습니다.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곳이 있겠고요. 또 비는 지역에 따라 낮 동안 소강 상태를 보일 수 있겠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어제와 비슷하게 덥고, 남부지방은 더위가 더 강해집니다.

경북 일부에는 폭염주의보 발효중인데요. 전국이 30도를 웃돌면서 낮 동안 볕이 무척 뜨겁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일평균 '보통'~'좋음' 수준을 나타내겠습니다.

다만 경기와 충청을 비롯한 중서부 지역은 오전 중 대기정체로 인해 일시 '나쁨' 단계 보일 수 있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 서울 31도, 춘천 32도, 대구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장마가 잠시 소강상태에 들어가겠고요.

전국적으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는 일요일부터는 기온이 예년 수준 아래로 떨어지겠습니다.

주말이 지나 다음주에도 장맛비가 계속됩니다.

피해 없도록 대비 잘 하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컬처배틀] 옥자 vs 박열 vs 리얼…여름 극장가 '삼파전' 로이터 디지털뉴스 리포트, "한국서 가장 신뢰받는 언론사 JTBC" 추혜선 의원, "통신비 인하 논의할 미방위 산하 특별소위" 제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