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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1년 만에 폐기

입력 2017-06-29 13:31 수정 2017-06-29 13:32

문체부 "새 슬로건 개발은 검토 안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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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새 슬로건 개발은 검토 안 한다"

국가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1년 만에 폐기


표절 의혹이 제기됐던 국가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가 도입 1년 만에 폐기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표절 의혹 등 여러 논란으로 국민적 공감과 신뢰를 얻지 못해 국가이미지 제고라는 정책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안팎의 평가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는 작년 7월 도입됐으나, 발표 직후부터 프랑스의 국가산업 슬로건 '크리에이티브 프랑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등 논란에 휘말리면서 정상적으로 활용되지 못했다.

그러다 도종환 문체부 장관이 취임하면서 관련 사업이 공식적으로 종료됐다.

문체부 관계자는 "새로운 국가브랜드 슬로건 개발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국가브랜드는 슬로건이 아닌 한 국가의 국민성, 문화유적, 관광 기반시설, 정부의 대국민 정책 방향 등 총체적인 사회 문화적 가치에 의해 구축되는 만큼 국민의 생활문화를 전반적으로 향상하는 일에 정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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