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내륙 곳곳 요란한 소나기…강원 우박 주의

입력 2017-06-13 08: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비소식 만큼 반가운 소식이 있나 싶습니다. 오늘(13일)은 서울을 비롯해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린다고 하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오늘은 소나기 대비를 해야겠네요, 우박 내리는 곳도 있다고요?

+++

네, 오늘 낮부터 저녁 사이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강원 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요.

양은 5~20mm 정도로 많은 편은 아니지만 일부 강한 바람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면서 다소 요란하게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농작물 피해 없도록 대비하기 바랍니다.

이번 주 기온은 내일까지는 평년 기온을 조금 밑돌다가 모레 목요일부터는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그만큼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니 옷차림 잘 해야겠습니다.

현재 구름 많이 지나는 가운데 중부 서해안에는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금세 그치겠고요.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이나 '보통' 수준 나타내겠습니다.

한편, 서해상과 동해상에서는 짙은 안개를 동해안에서는 너울성 파도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낮 기온 살펴보면요, 서울은 2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부터 주말까지 별다른 비 소식 없이 맑은 날씨 이어집니다.

기온은 계속 올라 주 후반에는 본격적으로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시작되겠습니다.

관련기사

미래를 현실로…'상상력 공장' MIT 미디어 랩 가보니 조광 국사편찬위원장…국정교과서 반대한 원로 사학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단독 고백 "내가 한보 자금 세탁했다" 9년 만에 돌아온 '미이라'…칸 휩쓴 여성 킬러 '악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