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원 "출구조사는 조사에 불과…좀 더 지켜볼 것"

입력 2017-05-09 22:12

"安과 통화…개표결과 보면서 입장 정리하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安과 통화…개표결과 보면서 입장 정리하겠다"

박지원 "출구조사는 조사에 불과…좀 더 지켜볼 것"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 겸 상임선대위원장은 9일 안철수 후보가 3위로 나타난 19대 대선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에 대해 "출구조사니까 조사에 불과한 것"이라고 희망을 놓지 않았다.

박 대표는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출구조사가 기대했던 것보다는 실망스러웠던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출구조사는 출구조사고 개표상황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그는 이어 "(안철수) 후보와는 방금 통화를 했다"며 "개표상황을 지켜본 뒤 상황실에 나와 후보의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호남 출구조사에서도 안 후보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많게는 40%가량 뒤지는 결과가 나온 데 대해 "그 모든 것이 출구조사에 불과하다"고 역시 말을 아꼈다.

박 대표는 "개표결과를 보면서 우리 입장도 정리하고, 후보도 나와서 그런 의사를 피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금 뭐라고 얘기하는 것은 조금 빠르다"고 거듭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철수, 첫 일정은 당사 방문…'투표 독려' 메시지도 소셜미디어 선거 운동은 계속…분주한 '안철수 캠프' 안철수 "투표가 대한민국 미래를 바꾼다"…참여 독려 투표 마친 안철수, 자택으로…"미래 위한 투표 해달라" 안철수, "미래 위한 선택 해달라"…대전서 마지막 유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