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효도폰=폴더폰' 아냐…60대 이상 스마트폰 이용 74%

입력 2017-05-04 18: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효도폰=폴더폰' 아냐…60대 이상 스마트폰 이용 74%


효도폰 하면 소위 '폴더폰'을 떠올리던 시대는 지났다. '실버 서퍼(Silver Surfer, 디지털 기기에 능숙한 고령층)'로 불리는 요즘 부모님 세대는 최신 사양을 갖춘 대화면 스마트폰 선호 경향이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SK텔레콤이 공식 온라인 샵 'T월드 다이렉트'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65세 이상 구매 고객이 선택한 스마트폰 1위는 '갤럭시S8'(40%), 2위는 '갤럭시A8'(14%)인 것으로 조사됐다.

60대 이상 고객의 스마트폰 선호는 전체 가입자 통계로도 나타난다. 지난달 기준 SK텔레콤 60대 이상 고객 가운데 스마트폰을 이용 중인 고객은 74%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불과 5년 전인 2012년만 해도 60대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10% 초반에 불과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고령층은 보통 직관적인 아이콘이나 터치 사용에 익숙지 않아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다는 것이 통념이었지만, 이번 분석 결과는 부모님 세대의 모바일 라이프 트렌드가 확연히 달라졌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에게 스마트폰을 선물할 계획을 하고 있다면 참고할 만한 분석 결과"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