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선대위, 금융경제위원회 발족…"정운찬 이념 적극 반영"

입력 2017-04-25 15:56

"정운찬, 동반성장 추진 기쁘게 생각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운찬, 동반성장 추진 기쁘게 생각해"

문재인 선대위, 금융경제위원회 발족…"정운찬 이념 적극 반영"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25일 '금융경제위원회'를 발족했다.

위원장을 맡게 된 오갑수 글로벌금융학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된 격차 문제를 해소코자 적극적 대안을 제시하겠다"며 "여기에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의 이념이 적극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 위원장은 이에 앞서 "사실 어제도 정 이사장과 얘기를 했다"며 "정 이사장이 가장 신념을 가지고 추진해 온 동반성장을 저희 위원회에서 함께 추진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정 이사장이 선대위에서 직책을 맡게 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직책을 맡지) 않는다"며 "일단 (정 이사장이) 당이나 정치적인 데 관여하지 않겠다고 했다"고 말을 아꼈다.

또 "정 이사장이 자신의 이념과 정책을 저희 위원회에서 실현하고, 잘 발전시켜달라고 했다"면서도 "일단 본인이 정치에서 떨어져있고 싶다 했으니 사실상 문 후보에 대한 지지의사라는 식의 확대 해석은 말아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 위원장은 정 이사장이 대선 불출마 선언 이후 자신의 동반성장 정책 등을 어떻게 반영할 수 있을 지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송민순 문건' 논란 계속…3당 '대북 전통문' 공개 요구 이번엔 '미국 안랩' vs '문재인 펀드'…의혹 공방 계속 "알고보니 갑철수"…문 캠프 '네거티브 대외비 문건' 논란 '문재인 펀드' 참여 폭주…출시 1시간만에 100억 달성 '비문' 박영선·변재일, 문 선대위 합류…인재 영입 경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