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갤S8' 사전개통 시작…SKT 1호 개통자는 5박6일 대기 고객

입력 2017-04-18 10:46

6일간 노숙 SK 1호 개통자 김영범씨 "이색대회 참여하는 것 좋아한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6일간 노숙 SK 1호 개통자 김영범씨 "이색대회 참여하는 것 좋아한다"

'갤S8' 사전개통 시작…SKT 1호 개통자는 5박6일 대기 고객


'갤S8' 사전개통 시작…SKT 1호 개통자는 5박6일 대기 고객


이동통신사들이 18일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8, S8플러스의 사전개통을 시작하면서 대기자들이 몰리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KT는 이날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사전개통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미리 선정된 88명의 예약가입자와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함께했다.

KT 갤럭시S8 1, 2호 개통자는 지난 16일부터 KT스퀘어 앞에서 대기한 20대 남녀 대학생 커플이 차지했다. 1호 가입자 김효진(25∙경기 성남)씨와 2호 가입자 윤유림(22∙경기 성남)씨는 무려 39시간을 기다려 KT 가입자 중에서 가장 먼저 갤럭시S8을 개통하게 됐다.

김효진씨는 "이전까지 갤럭시S7 엣지 모델을 썼는데 갤럭시S8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 사기로 마음을 먹었다"며 "배터리 절감, 갤럭시 체인지업 등 갤럭시S8의 프리미엄 기능을 부담 없이 마음껏 쓸 수 있어 KT를 선택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KT는 1호 가입자를 위해 연간 최대 24일의 데이터로밍 무제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요금제 'LTE 데이터선택 87.8'을 1년간 지원하고, 갤럭시 체인지업 1년 이용료를 면제해준다. 이와 함께 벨킨 기프트 박스를 선물로 증정했다.

또한 1~8호 가입자에게는 기어S3 프론티어를 선물하고, 88명 중 8명을 추가로 뽑아 삼성 노트북 9Always, 기어S3 프론티어, 기가지니 등을 지급했다. 사전개통 행사에 참여한 88명 고객 전원에게는 삼성 무선충전 패드, 삼성 레벨유 무선헤드셋, 한정판 옥스포드 KT블록 등을 제공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 파트너인 KT는 1호 가입자인 김효진씨를 성화봉송 예비주자로 선정했다. 김씨는 IOC 및 조직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최종 성화봉송 주자로 활약하게 된다. KT는 이동통신 3사 중 유일하게 5월 31일까지 성화봉송 주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SK텔레콤은 서울 종각 T월드 매장에서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 피겨여왕 김연아씨를 초청해 1호 고객 시상, 사인회 등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의 주요 관심사는 5박 6일의 역대 최장 대기 기록을 세운 1호 고객이었다. "이색대회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한 1호 개통자 김영범(27)씨는 지난 13일 오후 8시 30분부터 6일간 노숙을 하며 SNS 및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SK텔레콤은 1호 개통 고객에게 총 500만원 상당의 삼성 SUHD TV와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구매권을 제공했다. 2호~8호 고객에게는 삼성 노트북, 여행상품권, 전동 자전거 등을 증정하고, 9호~100호 고객에게는 현장 추첨을 통해 경품을 선물했다.

종각 T월드 매장은 갤럭시S8 개통을 기념해 건물 전체가 갤럭시S8행사 테마와 SK텔레콤 5G 슬로건(Welcome to 5G Korea) 이미지로 랩핑됐다. 또 자체 개발한 미래형 커넥티드카 'T5'를 매장 외부에 전시해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국내 1위 갤럭시 시리즈 판매량 2000만대 달성은 모두 고객의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특별한 행사없이 조용히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최순종 LG유플러스 모바일사업부장은 "과거와 달리 '고객 줄세우기'같은 전형적 개통 행사를 생략하고 사전 개통을 통해 신속하게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LG유플러스를 믿고 선택해 준 예약 가입고객들을 위한 회사차원의 배려"라며 "앞으로도 예약고객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S8, 갤럭시S8 플러스 공식 판매는 21일부터 시작한다.

(뉴시스)

관련기사

삼성 갤S8, 사전예약 100만대 넘는 듯…흥행열기 이어지나 단통법이 남긴 '득과 실'…약정할인 정착·보조금은 축소 삼성전자 "갤S8 예약 판매 6일만에 72만여대 기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