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연금 "대우조선, 현재 결론 못내… 다음주에 최종 결정"

입력 2017-04-06 13: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민연금공단은 6일 금융당국이 발표한 대우조선해양 채무조정안 수용 여부에 대해 현재 결론을 내지 못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이날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대우조선해양 구조조정 방안과 관련해 6일 현재 결론을 내지 못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대우조선해양 회사의 사채 관련 출자전환 수용 여부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고 개별적인 문의가 증폭됨에 따라 불필요한 오해를 줄이기 위해 이같이 보도참고자료를 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지난 23일 금융당국이 발표한 대우조선해양 구조조정 방안과 관련해 투자관리위원회와 투자위원회를 거쳐 그동안 확인된 내용을 기반으로 신중하게 검토했지만 투자회사가 처한 재무상태와 기업계속성 등에 대한 의구심이 있어 현 상태로는 수용 여부를 결정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민연금은 대우조선해양 채무재조정안의 수용 여부 등에 대해 투자위원회를 통해 다음 주 말까지 최종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5년간 가계부채 비율 21.4%p 급등…OECD 최고 수준 정부기관 사칭 보이스피싱…타깃은 젊은 여성 직장인 [단독] 검색 결과 조작하는 파워블로거들…네이버는 방조 전방위 사드 보복 장기화…산업별 대응책 마련 '고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