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 "무모한 도발은 북 정권 몰락 재촉…엄중 경고"

입력 2017-04-05 13:13

"응징능력 지속적으로 확충"
"국제 평화 위협…잇딴 도발 강력 규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응징능력 지속적으로 확충"
"국제 평화 위협…잇딴 도발 강력 규탄"

군 "무모한 도발은 북 정권 몰락 재촉…엄중 경고"


합동참모본부는 5일 북한이 이날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 "북한의 계속되는 무모한 도발은 북한 정권의 몰락을 재촉하는 길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합참은 이날 "우리 군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억제하고 응징할 수 있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북한의 연이은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우리 군은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북한은 이날 오전 6시42분께 함경남도 신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 군 당국은 중거리탄도미사일(IRBM)인 북극성 2형 계열(KN-15)로 보고 정밀분석 중에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아베 일 총리 NSC소집 "북 미사일 발사…결코 용인 못해" 북, 트럼프·시진핑 만남 앞서 핵 무력 과시…'공조 와해' 전략 청와대, NSC 상임위 소집…"북한 추가도발시 강력 대응" 스가 관방 "북 탄도미사일 1발 발사…일본 EEZ 밖에 떨어져" 미 태평양사령부 "북 발사체, 중거리 탄도미사일 KN-15로 판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