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 "박 전 대통령, 구속해야…사법 정의 바로미터될 것"

입력 2017-03-30 14: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재명 "박 전 대통령, 구속해야…사법 정의 바로미터될 것"


이재명 성남시장은 3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위해 법원에 출석한 것과 관련, "박 전 대통령 구속여부가 사법이 살아있는지 죽었는지 보여주는 바로미터"라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범죄 행위가 중대하고, 부인하고, 언제 도망갈지 모르고 증거인멸 정황이 보여서 박 전 대통령은 구속되는 게 당연한 사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라며 "그가 과연 과거에 뭘했느냐 고려되지 않고, 그의 범죄행위와 사법처리의 필요성에 따라서 다른 국민과 똑같이 법의 심판을 받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저는 박근혜 구속, 사면금지를 다른 대선후보들에게 제안했는데 부정적이더라"며 "그건 민주공화국의 원리를 부정하고, 기득권자와의 연대, 연합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고 문재인 전 대표와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싸잡아 비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고 인과응보가 상식이 되는 나라를 만들자는 게 국민들의 꿈인데, 이 꿈을 훼손하는 행위"라며 "높은 지위와 많은 돈을 가졌으므로 혜택을 받고 예우받아야 한다는 이야기가 사라지는 나라를 만드는 게 저의 꿈"이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가시면 안돼요", 박 전 대통령 자택 앞 지지자들 '오열' 박근혜 전 대통령 법원행…'운명의 시간' 시작됐다 전직 대통령 '영장심사 1호'…뒤늦은 정공법 통할까? 청와대, '박근혜 영장심사'에 촉각…"공정한 판단 기대"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