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 측 "박 전 대통령, 범죄혐의 모르쇠…구속수사해야"

입력 2017-03-21 14:44

"검찰, 청와대 압수수색-구속수사 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검찰, 청와대 압수수색-구속수사 해야"

이재명 측 "박 전 대통령, 범죄혐의 모르쇠…구속수사해야"


이재명 성남시장 측은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 '송구스럽다'는 간략한 메시지만 내놓은 데 대해 "박 전 대통령은 여전히 범죄 혐의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한 채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는 원론적인 입장만을 밝히고 있을 뿐"이라며 구속수사를 촉구했다.

이 시장 측 김병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박 전 대통령은 뇌물수수, 직권남용 등 13개 혐의를 가진 범죄 피의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의 참모들과 관련자들의 법률 위반에 대한 혐의 진술은 모두 일관되어 있다"며 "박 전 대통령의 지시로 그의 손발이 돼 국정을 농단한 종범들은 이미 구속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검찰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도주의 우려, 증거인멸의 우려, 중형이 확실하다는 이유로 국민들을 구속수사 해왔다"며 "대통령에게는 더 큰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점에서 법 앞에 모든 국민이 평등함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검찰의 구속수사를 촉구했다.

그는 "검찰은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혐의를 부인하고 증거인멸마저 우려되는 박 전 대통령을 구속수사하고 청와대를 압수수색해야 한다"며 "'박근혜 게이트'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엄정한 처벌이야말로 국민이 염원하는 공정한 나라로 가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김진태 "검찰, 예우 갖춰야…사건 진실 제대로 밝혀라" 남경필 "박 전 대통령 검찰 소환, 정치권 왈가왈부 옳지 않아" 문재인 측 "박 전 대통령, 진실 밝히고 국민에 용서 구해야" 홍준표 "박 전 대통령 메시지, 통상적으로 하는 말" 국민의당 손학규 "박 전 대통령, 진심으로 반성했어야"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