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진보·보수 뛰어넘겠다…총리 추천으로 협치할 것"

입력 2017-02-22 11:41 수정 2017-02-22 11: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희정 "진보·보수 뛰어넘겠다…총리 추천으로 협치할 것"


안희정 충남지사는 22일 "연정과 다수당의 총리 추천을 통해 협치를 상시적으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재차 약속했다.

안 지사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 열린 관훈클럽 초청토론회에 참석, 모두발언을 통해 "의회와 협치를 통해 우리가 당면한 과제와 갈등을 생산적으로 논의하고 풀어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지사는 "저는 지역과 세대, 진보와 보수를 뛰어넘어 골고루 지지를 받는 대통령이 되고 싶다"며 "저녁 뉴스에 나와도 채널이 돌아가지 않는 사랑받는 대통령이 되고 싶다"고 다짐했다.

그는 자신의 '박근혜 대통령 선한 의지' 발언에 대한 비판을 의식한 듯 "국민은 촛불광장에서 명령하셨다. 국민이 주인 되는 민주주의 국가를 제대로 만들라는 것"이라며 "국민의 뜻을 충실히 따르겠다"고 강조했다.

지방분권에 대해서는 "상체만 고도비만인 현재의 중앙집권체제의 군살을 확실히 뺄 것이다. 지방자치의 영역을 대폭 늘리고, 지방정부의 권한을 확대할 것"이라며 "세종시를 정치·행정 수도로 완성하고 제2국무회의 신설 등으로 자치분권을 강화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특검, 우병우 영장 재청구 안할듯…불구속기소 가닥 정우택 "청와대, '대통령 하야' 검토한 것으로 알아" 야당 일부 의원들, 오늘 총리실 항의방문…"특검 연장 촉구" 권성동 "특검연장법 직권상정 안해…여야 대표가 해결해야"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