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 "대북확성기에 김정남 피살 내용 포함?…결정된 바 없어"

입력 2017-02-16 15: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군 "대북확성기에 김정남 피살 내용 포함?…결정된 바 없어"


군 당국은 16일 북한 김정남 암살 소식을 대북확성기 방송에 포함시키기로 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현재까지 결정된 바 없다"고 반박했다.

합참 관계자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이같이 답한 뒤 "북한주민과 군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는 추후에 검토를 해서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김정남 피살 소식이 북한주민들한테 필요한 정보인지에 대한 정부 판단이 아직 안 끝났다고 받아들여도 되는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공식 확인이 되면 검토할 사항"이라며 "대북 확성기 방송도 군사작전의 일환으로 자세한 답변이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전날 일부 언론은 복수의 정부 및 군 소식통을 인용해 김정남의 독극물 피살 사실을 대북확성기를 통해 군사분계선(MDL)에서 가까운 지역의 북한 주민과 북한 군부대에서 청취할 수 있도록 내보낼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군 당국 "김정남 피살, 엄중인식…확고한 대비 유지" 정부 "김정남 피살, 진상파악 중요…대북 감시 강화" 황 대행 "김정남 피살, 중대한 사건…북한 동향 예의주시" '추가 체포' 김정남 암살 용의자, 인도네시아 여권소지·25세·이름 아이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