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황, 트럼프 평가 유보…"앞으로 지켜보겠다"

입력 2017-01-22 14:46

교황, 미국·유럽 포퓰리즘 득세 경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교황, 미국·유럽 포퓰리즘 득세 경고

교황, 트럼프 평가 유보…"앞으로 지켜보겠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평가를 내리기 이전에 그가 앞으로 어떤 정책을 펼칠지 지켜보겠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1일(현지시간) 발행된 스페인 언론 엘파이스와의 인터뷰에서 한 사람을 조기에 평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며 "트럼프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할지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앞서 트럼프는 20일 제45대 미국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했다. 교황은 미국과 유럽에서 포퓰리스트 성향의 정치 지도자들이 부상하고 있는 데 대해 "위기의 시대에 사람들은 구원자를 찾는다"며 이 같은 흐름에 대해 경고했다.

교황은 1930년대 나치 지도자 아돌프 히틀러가 권력을 훔친 것이 아니라며 "히틀러는 국민에 의해 선출된 뒤 국민을 파멸시켰다"고 주장했다. 교황은 "우리는 정체성을 되돌려 줄 구원자를 찾는다"라며 "우리는 장벽과 철조망으로 울타리를 만들어 다른 사람들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세계 곳곳 '반 트럼프 여성행진'…트럼프, 첫 행선지 CIA 트럼프 '동맹'보다 국익 유일주의…세계는 불확실성 속으로 태평양 건너올 트럼프노믹스 먹구름…한국경제 '긴장' 반쪽 축하로 막 오른 '트럼프 시대'…세계 격변기 맞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