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선거방송, '2017 우리의 선택 - 국민이 바꾼다'

입력 2017-01-20 14:01 수정 2017-01-20 14: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보도국, 대선 정국의 뒷얘기 풀어줄 '정치부 소셜스토리' 운영할 계획


JTBC 선거방송, '2017 우리의 선택 - 국민이 바꾼다'

JTBC가 2017년 대통령 선거의 해를 맞아 선거방송 타이틀과 메인 슬로건을 17일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선거방송 타이틀은 '2017 우리의 선택'이고, 메인 슬로건은 '국민이 바꾼다'이다. JTBC 선거방송 TF는 "타이틀과 메인 슬로건 모두에 '국민이 주인'이라는 헌법 정신과 민주주의 선거 본연의 의미를 담았으며, 이를 기조로 대선 국면과 선거 당일 방송 준비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JTBC 보도국은 주권·개혁·검증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3대 선거방송의 모토'도 추가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방영 중인 '팩트체크'를 확대 운영하고, 대선후보의 일거수일투족을 담아낼 새로운 코너를 마련하는 등 뉴스룸 구성에서도 변화가 시도될 예정이다. 또 대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해 정국의 뒷얘기까지 풀어줄 '정치부 소셜스토리'도 운영할 계획이다.

손석희 JTBC 보도부문 사장은 "이번 대선은 그 시작부터 시민의 힘을 확인하는 선거"라면서 "그 시민의 목소리와 요구를 충실하게 방송에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JTBC 핫클릭